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무인발급기 확인방법 인터넷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무인발급기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무인발급기는 주민센터보다 수수료가 1/2 저렴하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있습니다. 주민센터 외에 공공기관에 설치되어 있어 이동 편의성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내가 거주하는 곳이 서울이더라도 인천에서 무인발급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이 가장 좋은 건 인터넷 발급이지만 사용하기 어렵거나 외부에 있다면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는 게 가장 합리적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무인발급기 사용하는 방법과 위치 알아내는 법, 인터넷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우리동네 무인발급기 위치 알아보기

일단 시/도 전체를 클릭하면 우리나라 시/도가 나옵니다. 해당 지역을 클릭해주고 시/군/구와 읍/면/동 까지 지정을 해주면 보기 좋게 나오게 됩니다.

보시면 아실텐데 주민센터말고 은행, 백화점, 병원, 지하철역까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기관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치장소를 클릭하시면 주소와 상세위치, 시간까지 나옵니다. 발급기의 편의기능, 발급가능한 것까지 나오니 살펴보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무인발급기 뽑기

첫 화면을 보게 되면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첫 화면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서류를 모아둔 것입니다. 저도 보고 당황을 했는데 아래 증명서 검색을 해보면 훨씬 많이 나옵니다.

처음에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라고 적으니깐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3페이지쯤 보니 ‘수급자 증명서’라는 버튼이 나왔습니다. 다른 무인발급기는 더 많이 발급하거나 적게 발급하기 때문에 다른 페이지에 있을 수 있습니다. 검색시에는 꼭 수급자 증명서로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누르면 주민등록번호와 지문 검색을 하게 됩니다. 사진을 못 찍었는데 지문 인식을 할 때 엄지손가락 끝과 지문인식 기계 끝을 거의 동일시하게 두어야 인식이 됩니다. 그 다음은 순차적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는 무료로 뽑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무인발급기 PDF 파일

종이 서류를 받는 곳도 있지만 PDF파일로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PDF 파일을 요구하는 곳도 있고 그냥 사진을 깨끗하게 찍어서 보내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스마트폰 이용
기본 사진을 통해 찍어 보내거나 ‘Adobe Scan’처럼 어플을 사용해서 보내도 됩니다. 스마트폰 기기마다 다를 수 있는데 기본 사진 어플에 스캔 버전이 있는 경우 그걸 사용해도 됩니다.

2️⃣ 프린트 카페
프린트를 통해 스캔, 팩스를 사용해야 하는데 없다면 ‘프린트 카페’처럼 프린트를 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면 됩니다. 프린트, 스캔, 팩스, 복사 등 다 가능합니다. 대신 유료라는 점.

3️⃣ 인터넷

인터넷을 사용하게 될 경우 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 금융인증처럼 본인인증이 가능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문서출력을 하는 부분에서 PDF 파일 저장만 해주시면 간단하게 마무리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PDF 저장하는 방법 자세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