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급여 복지로 신청하는 방법

먼저 로그인을 한 뒤 주거급여 신청하기를 누르고 아래 저소득층 카테고리 주거급여를 선택한 뒤 아래 저장 후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동시시청은 자격만 된다면 다 신청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미신청된 부분은 신경쓰지 마시고 신청을 눌러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개인정보활용동의에 대해 모두 동의 및 확인을 해주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본격적인 신청에 앞서 한 번 더 주의 사항 및 안내를 하는 내용입니다. 하나씩 확인해보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주소, 이름, 주민등록번호까지 자동으로 적혀있습니다. 휴대폰 번호와 통지방법에 따라 이메일을 적어야 할 수 있습니다.

통지방법은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가구원 불러오기를 하여 거주하고 있는 가구원도 다 적어주신다음 대상자 확인에서 주거급여 선택하고 다음을 진행합니다.

신청에 대한 정보제공동의는 내용을 쭉 살펴보신 다음 동의를 하고 계좌정보로 넘어가 줍니다.

만약 복지로를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자동으로 나올 것이고 아니라면 예금주면, 금융기관, 계좌번호까지 다 적어주면 됩니다.

신청정보에서 주소를 한 번 더 확인해주시고 주거 유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주거 유형에 따라 추가 서류 종류가 달라지니 꼭 확인해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소득재산신고에 대한 내용인데 차례대로 재산(임차보증금)과 부채사항 등을 적어주시면됩니다.

위 내용은 수정하는 내용이 아니라 최종 합계를 나타나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아까 선택했던 주거 형태가 나오고 본인의 재산사항, 부채사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주면 서류 첨부하는 곳이 나옵니다.

아까 추가 서류와 구비서류를 다운받아 양식을 적어주시고 올려주시면 됩니다. 스캔이 어렵다면 잘 보이게 사진으로 찍어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주거급여 신청하러 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