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신청 조회 방법 지급액으로 월세 3번 버티기

근로장려금 신청 조회

근로장려금 신청 조회를 하거나 근로장려금을 지급 받은 가구수가 무려 115만 가구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미 상반기에 5000억원이 넘는 금액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평균 가구당 40만원이 넘고 최대 33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신청 조회를 늦기 전에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근로장려금을 130만원을 받았는데 덕분에 월세 3달을 버틸 수 있었습니다.

기한이 지난 뒤에 신청하게 되면 감액이 됩니다. 빨리 근로장려금 신청 조회 방법과 지급액 구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조회 방법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 2023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 2023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 2023년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 2022년 하반기분 – 2023년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지급일 6월)
  • 2023년 상반기분 – 2023년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지급일 12월)

정기신청, 반기신청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년도에 대한 정기신청을 하면 8월 말이나 9월 쯤에 근로장려금이 입금 됩니다. 신청기간 대비 지급일이 늦어지니깐 반기신청을 통해 일찍 수령하는 시스템입니다.

작년 22년 9월에 22년 상반기 반기 신청을 놓치고 23년 3월에 22년 하반기 신청을 놓치셨다면 올해 23년 5월에 정기신청을 꼭 해주셔야하는 합니다. 이후 신청이 가능하지만 기존 지급액에 10%가 감액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 기한 후 신청기간 – 6월 1일~11월 30일

참고로 반기신청자는 근로소득만 있으셔야 가능합니다. 사업소득, 종교인 소득이 있으시다면 정기신청만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전화로 신청
  • PC로 신청
  • 모바일로 신청

홈택스로 신청

근로장려금 신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공인인증서 및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청/제출란에서 살짝 내리시면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신청과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이 있습니다.

신청 안내문을 받으셨으면 반기 신청 기간이라면 반기신청의 간편신청을 눌러주시고 정기 신청 기간이라면 정기신청의 간편신청을 눌러주세요. 아니라면 일반신청을 통해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조회

ARS 신청

ARS로 신청 안내문이 왔을 경우 절차가 간소화 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전화번호 1544-9944로 전화를 해서 근로장려금(1번)을 택한 후 주민등록번호 13자리와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지급결과 확인(1번)을 선택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근로장려금 신청 조회 계산

근로장려금 신청/제출 탭에서 근로장려금을 선택하시면 이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아래 계산해보기를 눌러보시면 계산기로 넘어갑니다.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될 수 있으니 수시로 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계산해보기에 들어가시면 배우자, 부양자녀 수를 체크하고 총소득과 재산 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총소득의 근로소득은 조회/발급 탭의 근로장려금 아래 소득자료확인하기가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보시면 알 수 있어요. 재산도 그 밑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소득

그리고 아래 총급여액을 입력 해주시면 되는데 근로소득은 확인하신대로 입력해주시고 종교인, 사업소득을 적어줍니다. 사업소득은 본인의 업종을 누르고 수입금액을 적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배우자가 계시면 동일하게 적고 아래 마지막 해당여부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처럼 결과가 나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통장이 좋아하는 정보

정부지원금 보조금 24 숨은 지원금 찾기

건강보험료 환급금 3년안에 받으세요

날아가는 20억 자동차 채권 환급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