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2가지 방법 계산해보기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는 반기신청, 정기신청시 대략적인 근로장려금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2년도 근로장려금 상분기 지급액이 작년대비 69억원이 증가 되었다고 합니다.

지급된 가구수만 30,000가구가 증가했기 때문에 23년도에 더 증가할걸로 보입니다. 여러분들도 근로장려금 자격에 포함될 수 있으니 자격 및 지급액 조회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통장이 좋아하는 정보

정부지원금 보조금 24 숨은 지원금 찾기

건강보험료 환급금 3년안에 받으세요

날아가는 20억 자동차 채권 환급금

👉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 공유해서 주변 지인분들에게 요청을 해보세요.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주의할 점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및 신청시기가 가까워지는 요즘 보이스피싱 문제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제주 지역에서만 총 400건이 넘고 100억 넘게 피해를 보았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을 포함해서 정부지원금 같은 내용으로 링크 클릭 유도를 하게 합니다. 절대 문자로 오는 링크를 함부로 클릭하지 마시고 직접 홈택스나 모바일 손택스를 통해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자격

📆 2023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2023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 2023년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2022년 하반기분 – 2023년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지급일 6월)
2023년 상반기분 – 2023년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지급일 12월)

3월이 다가오는 지금 신청할 수 있는 건 2022년 하반기 반기 신청입니다. 반기 신청 자격 요건은 가구원 본인과 배우자가 ‘근로소득’으로 소득이 있을 때 가능합니다.

소득 기준금액은 단독 가구 2,200만원 미만, 홑벌이 가구 3,200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 3,800만원 미만이고 재산은 총 2억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정기신청은 사업소득, 종교인소득 포함하여 소득금액, 재산 기준은 동일하며 최대 300만원이 넘는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ARS – 1544-9944
  • PC 홈택스
  • 모바일 손택스

신청 안내문 받을 경우(개별인증번호)

근로장려금 신청

📞ARS

ARS는 1544-9944로 전화하여 장려금 1번을 눌러줍니다.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을 누리고 신청 안내문에 있는 개별인증번호 8자리 누른 후 #을 눌러줍니다. 동의 신청 1번을 누른 뒤 받을 연락처와 계좌번호를 확인 하면 마무리 됩니다.

🖥PC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신청 제출란에서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기-> 간편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모바일 손택스

손택스는 ARS처럼 개별인증번호가 있으면 따로 로그인 할 필요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후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고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개별인증번호로 인증한 뒤 연락처와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안내문 받지 못한 경우

안내문을 받지 않을 경우 ARS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따로 서면 신청으로 세무서 문의전화 또는 우편접수를 해야합니다.

✔ PC 홈택스, 모바일 손택스

각각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 및 간편인증 로그인을 해준 다음 신청 제출란의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기로 신청 가능합니다. 간편신청이 아닌 일반신청하기를 눌러준 다음 신청요건, 인적사항, 소득명세, 전세금명세를 작성한 뒤 계좌번호 연락처를 적고 신청하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계산하기

근로장려금 지금액 조회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계산하기를 해보니깐 저의 경우 정기신청 기준으로 계산해보니깐 110만원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계산하는 방법이 어렵진 않습니다. 홈택스와 손택스를 통해 계산할 수 있는데 약간 다릅니다. 디테일하게 확인할 수 있는 건 손택스입니다.

홈택스는 신청요건에 체크를 하고 총급여소득을 적어줍니다. 근로소득, 종교인소득, 사업소득을 본인과 배우자 다 적어주시면 됩니다. 재산도 따로 적어주는게 아니라 범위 내에 있는지만 체크하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소득재산 조회

소득과 주택, 승용차 가액을 정확히 모르신다면 홈택스 조회/발급에서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탭에서 소득자료확인하기 등을 선택하시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시려면 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손택스는 손택스의 신청제출란에 계산해보기를 누르면 됩니다. PC와 다르게 금융소득(이자,배당), 기타소득, 연금소득을 추가적으로 적어주어야 하고 전체재산, 금융재산까지 모두 적어주어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지금액 조회

아무래도 PC홈택스 보다는 정확한 금액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각 소득내용을 모르고 있으면 오히려 헷갈릴 수 있다는 게 단점입니다. 홈택스나 손택스를 통해 소득자료를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링크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