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관절염 무릎 질환 1가지 알아보기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무릎 질환에 대해 정보와 저의 가설을 섞어서 쓰는 글이 되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흔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저의 가설은 사람으로써 나아지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적어볼 것입니다. 과학적 사실은 전혀 없으므로 가볍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을 많이 걸리시는 분들은 40~50대 중년 여성입니다. 다양한 인구계층 중에 40~50대 중년 여성인지 어렴풋이 알 수도 있고 왜 그런지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1. 폐경 이후 찾아오는 여성호르몬 감소
  2. 남성보다 타고난 근육이 적다

여성호르몬은 관절 건강에 많은 부분을 관여합니다. 그래서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서 관절 건강이 급격하게 안 좋아지는 것이죠.

그렇게 뼈와 연골들이 버티던 걸 근육이 버텨줘야 합니다. 하지만 타고난 근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남성보다 환자가 더 많은 것입니다. 물론 비만이나 유전의 원인으로도 퇴행성 관절염에 걸리시기도 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의 정의로

첫번째, 연골이 손상이 되면서 염증, 통증이 생기는 것.

두번째, 퇴행성 변화로 인해 뼈와 인대에 손상이 생기면서 생기는 염증입니다.

퇴행성 변화는 조직이나 세포가 기능을 못한다고 하는데 쉽게 말해서 타고난 내구성이 많이 약해졌다는 뜻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관절 부위만 통증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매번 통증이 있지 않고 간혈적으로 통증이 생겼다가 안 생겼다를 반복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으로 의심이 되신다면 일단 병원에 가서 치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치료 시기가 늦어지면 회복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퇴행성 관절염이 나아지기 위해선 치료를 마친 뒤 운동과 음식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을 지탱해줄 수 있는 건 이제 근육이 가장 믿을 맨 입니다.

 

다른 글 보기

spotv now 실시간 무료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