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 PDF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방법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주민센터 방문, 무인발급기 사용, 인터넷 정부24 사용 방법입니다. 인터넷 신청이 가능한 요즘 PDF파일을 받을 수 있어야합니다.

간단하게 국가장학금 전액 수령, 통신 요금 최대 35%할인, 예비군 면제 등 기초생활수급자인 분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습니다. 불편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필요한 곳

  • 통신할인 최대 50%
  • 국가장학금 첫째 350만원(한학기), 둘째부터 전액 수령
  • 예비군 면제
  • 공공기관 체육센터(헬스, 수영 등) 50%할인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요구할 때 PDF 파일일 수 있고 종이 서류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종이 서류만 원할 경우 주민센터 또는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하면 됩니다.

주민센터도 꼭 관할지역이 아니어도 상관없고 무인발급기 역시 어디서든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무인발급기는 본인만 가능합니다. 문제는 주변에 없거나 제출할 지역 근처에도 없을 때 입니다.

온라인 출력이 가능한 요즘 종이 한 장 뽑기 위해서 걸어서 20분이나 대중교통 타고 뽑고 온다는 건 쓸데없는 시간과 에너지 쓰는 것입니다. 그리고 PDF 파일을 요구하는 단체도 있습니다. PDF 파일은 온라인이 아니라면 종이를 다시 스캔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방법

pdf 발급하기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 비회원으로 진행해도 되고 간편인증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발급을 누르고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에 보면 신청인 확인해주시고 주소를 검색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 후 세대주와 세대주 관계를 적어주세요. 1인이면 본인을 작성해주시면 되고 4인일 경우 주민등록상에 기재된 세대주로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방법

수령방법은 그대로 두시면 되고 용도를 간략하게 적어주시고, 수급자 관계 적어서 민원신청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누르고 나서 바로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혹시 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MyGOV ->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을 보시면 됩니다.

문서출력을 눌러주시면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출력을 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PDF 파일로 저장을 해두시면 됩니다. 저장된 파일을 열면 언제든 출력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방법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사용

취업 준비를 하다보니 수입이 없어서 기초생활수급자가 되어 주거급여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 때 모르고 지나칠 뻔 했는데 통신비 할인을 얘기해주어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후 직접 통신사에 제출하여 할인을 받았습니다.

기본 감면이 11,000원이라 월 납부 요금이 1~2만원 대였던 거 같네요. 당시에 저렴하게 사용한다고 최대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해서 거의 알뜰폰 요금제처럼 사용했던 것 같아요.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혜택 신청하는 법

✔ 통신비 감면

  • 생계·의료 급여 수급자 : 기본감면 26,000원 및 통화료 50%감면(월 최대 33,500원 감면)
  • 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 기본감면 11,000원 및 통화료 35%감면(월 최대 21,500원 감면)

의식주’통’이라고 불려야될만큼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이동통신 요금을 할인해주는데 생계. 의료와 주거. 교육 급여 수급자의 할인 한도가 다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방법으로 직접 통신사 대리점 방문 또는 1523 전화를 통해 진행해도 되지만 주민센터나 복지로 홈페이지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국가장학금

  • 첫째 – 350만원(한학기), 700만원(1년)
  • 둘째 – 전액 수령

23년도부터 국가장학금 지원액이 인상하여 기초생활수급자분들은 최대 700만원 또는 전액 수령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서류를 따로 제출하거나 장학금신청 과정에서 pdf 파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예비군 면제

살고 있는 관할지역에 예비군 부대가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제출하시면 예비군 관련된 훈련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 관할시구군 공공기관 헬스, 수영 50% 할인

시구군 또는 정부기관에서 관할하는 체육센터은 기본 금액에 50%할인이 됩니다. 제출 시 해당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아깐 한데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방법으로 pdf 파일을 준비하셨다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 LH전세임대 1순위

월 10~20만원으로 거주할 수 있는 LH전세임대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은 1순위 입니다. 경쟁률이 치열한 만큼 많은 분들이 지원합니다. 1순위이기 때문에 꼭 지원해서 안정적인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 생활이 나아지는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