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7가지 인터넷 무인발급기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은 다양합니다. 인터넷과 무인, 방문으로 나눌 수 있는데 중요한 건 졸업 년도입니다. 인터넷이라고 모든 사람이 다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03년도 1,2월 졸업, 12년도 2월 졸업, 17년도 2월 졸업으로 구분지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이 필요한 경우 대체로 인터넷이나 무인발급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각각 빠르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무료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03년 2월 이후 졸업생

👉 나이스 홈에듀 생활기록부 발급 바로가기

03년 2월 이후 졸업생분들이니깐 2002년 월드컵 시즌 이후에 졸업하신 분들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필요한 건 (구)공인인증서입니다. 로그인을 할 때 (구)공인인증서를 통해 하니깐 꼭 참고해주세요.

고등학교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다양한 교육청이 나오는 데 본인이 졸업한 지역의 교육청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온라인 발급민원에 있는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해주면 바로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는 구간이 나옵니다. 공인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시면 성명, 주민등록번호등이 나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위에 보면 학교생활기록부와 대입전형용이 따로 있으니 용도에 맞게 골라주세요. 이외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학교명 학교찾기를 눌러 학교를 찾아주고 확인 후 다운받거나 출력하면 됩니다. PDF로 받을 경우 생년월일이 비밀번호이니깐 잊지말아주세요.

나이스 생활기록부 발급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03년 1월 이후 졸업생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무인발급기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무인발급기는 주민센터를 비롯해 은행, 백화점, 지하철, 병원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24를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는 아무래도 급하게 필요할 경우 주민센터나 교육청을 이용 못할 경우 사용하기 좋습니다.

생활기록부 무인발급기

무인발급기를 사용하실 때 교육제증명를 클릭하시면 학교생활기록부가 나옵니다. 혹시 안 나올 경우 증명서 검색을 클릭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클릭 후 주민등록번호와 지문검색을 합니다.

하고 난 뒤에 나이스처럼 졸업한 지역의 교육청을 클릭하고 학교 검색 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17년 2월 이후 졸업생

정부24는 나이스와 다르게 간편인증과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야할 점은 졸업년도 입니다. 절차도 번거롭지 않기 때문에 졸업년도만 해당이 된다면 1분안에 발급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밑에 발급을 누르면 바로 나오는데 학교명만 찾아주고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정부24에서 프린트 출력할 수도 있는데 PDF로 다운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부24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PDF 다운받는 방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방문 발급

  • 졸업한 학교, 가까운 각급합교 행정실
  • 시도교육청
  • 교육지원청
  • 가까운 구청민원실 및 동주민센터(동사무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동사무소의 경우 발급 요청시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 점을 미리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지금 그냥 보시고 가시면 잊을 수 있으니 다시 검색해서 찾지 마시고 링크를 남겨둘테니 복사해서 필요할 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