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장 10 분위 350만원 장학금 받을 수 있다?

국장 10 분위

국장 10 분위는 국가장학금 지원구간에서 벗어난 구간입니다. 하지만 소득분위 10분위라고 해서 절대 아무도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망하지 마세요.

원칙적으로 국가장학금 1유형은 받지 못하지만 2유형은 상황에 따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소득분위를 낮추어서 장학금을 받을 수도 있고 정 안되면 학자금대출을 저금리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준은 모두 성적기준이 부합했을 때 이야기이므로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을 제외한 경우 성적기준 계산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 10분위 기준

국장 10 분위 기준은 4인가구 기준으로 소득인정액이 15,363,240원 초과할 경우입니다. 소득인정액은 월소득과 재산 월환산액을 더하고 공제액을 뺀 금액입니다.

하나 하나 계산하기가 복잡해보일 수 있는데 어떻게 계산되는지 아느냐에 따라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어떻게 계산이 되었길래 이 소득인정액이 나왔는지 알아야 누락된 부분으로 재신청을 하든지 할 수 있습니다.
혹시 계산해본적 없는 분들은 계산 해보시길 바랍니다.

◻ 국장 10 분위 소득분위 낮추는 방법

소득분위 계산을 해보신 분들은 어느정도 감이 잡히셨을 거에요. 소득이 낮아지기 위해선 소득 자체가 낮아지거나 부채가 많아지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합법적으로 소득분위를 낮출 수 있는 건 1인가구가 되는 것입니다. 학생 혼자서 소득이 많지 않을뿐더러 학생 소득 공제액이 있기 때문에 월소득이 높기 어렵습니다.

재산 또한 임차보증금으로 큰 금액 있더라도 은행에서 대출을 하고 기본재산액으로 공제를 하기 때문에 높지 않습니다.

만약 독립이 어렵다면 필요한 부채, 학자금대출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생활비대출도 가능하고 금리1.7%로 굉장히 저렴하기 때문에 괜찮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아래 신청기간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신청해주세요.

◻ 국장 10 분위 국가장학금 2유형 도전

국가장학금 2유형은 소득분위 9구간까지 학생에 한해서 지원을 하지만 경제사정에 따라 국장 10구간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1유형과 다르게 2유형은 대학연계지원형이라서 지원금 내용은 정확히 모릅니다.

우선지원 기준이 있지만 1차적으로 대학별 자체 선발하는 것으로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의 기준을 파악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지원제한이 되는 대학교도 있으니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국장 10 분위 상관 없는 학자금대출

학자금대출은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과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이 있습니다.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은 국가장학금 1유형처럼 8구간이하인 분들만 해당이 되고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은 소득분위와 관계없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자금대출도 성적기준, 12학점 이수와 70점이상을 보기 때문에 이를 충족해야하고 충족 못 할시 특별승인교육을 받아야 학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금리가 1.7%로 말도 안되게 싸기 때문에 조건적으로 받을 수 있으신 분들은 너무 고민하시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1.7%는 볼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의 경우 고정 금리이기 더 좋습니다.

신청 기간
등록금대출2023. 1. 4.(수) 9시 ~ 4. 26.(수) 18시
생활비대출2023. 1. 4.(수) 9시 ~ 5. 18.(목) 18시

신청기간 주말, 공휴일은 신청이 안됩니다. 9시부터 24시고 마감일은 18시까지니 유의하세요

실행 기간
등록금대출2023. 1. 4.(수) 9시 ~ 4. 27.(목) 17시
생활비대출2023. 1. 4.(수) 9시 ~ 5. 19.(금) 17시

9~17시 실행 시간이고 대학과 은행의 수납시간을 미리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 통장이 빵빵해지는 정보

Leave a Comment